1

유럽 신혼여행 후기 – 아모레미오(스위스+이탈리아) 9일

작년 3월 이탈리아+스위스(6박9일)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후기가 많이 늦었네요..
저희 부부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있었기에 우선 장소와 일정을 어느 정도 정한 후에 스케쥴이 맞는 여행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몇곳의 견적을 받아보고 고민하고 있던 중 허니문4u의 일정에 저희가 원하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을뿐 아니라 하고 싶은 것들을 추가 할 수 있었습니다. 몇곳은 저희가 원하는 일정 추가가 안되는 곳이 있었거든요.
원하는 일정이였기에 상담을 받아보고 바로 계약을 할 생각도 있었기에 저희는 직접 여행사로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주말뿐이 시간이 되지 않았는데 팀장께서 흔쾌히 주말에 나오셔서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면서 저희가 원하는 조건을 최대한 들어주시려했습니다.

두둥~~ 그리고 드디어 신혼여행지로 출발합니다.
저희는 터키항공을 이용하였는데 장점이라면 경유 대기 시간이 짧아서 여행에 투자 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된다는 것입니다. 두바이 항공을 이용했으면 공항에서 대기하면서 더욱 지쳤을텐데.. 조금의 투자로 시간을 아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스위스 루체른에 도착!! 원래는 가이드 투어가 예정 이였으나 저희 일정처럼 도는 여행객이 없어서 본의 아니게 자유여행을 해야 했습니다.

둘이 낯선 곳에 도착해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금방 적응해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도시가 크지 않아 도보로 곳곳의 명소를 둘러보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루체른을 둘러보고 인터라켄으로 이동해서 첫날 밤을 맞이 했습니다. 조기예약을 해서 숙소가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인터라켄에 숙소는 최고였습니다. 시설도 깨끗했고 조식뷔페도 맛있었습니다.(여담으로 둘째날 저녁 다른 신혼부부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쪽은 조식도 별로고 숙소도 모텔수준이였다고 투덜투덜했습니다.)

23

둘째날, 스위스를 선택한 목적중에 하나인 융프라우호를 등반하였습니다. 설경이 장난아닙니다. 꼭한번 가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그러나 멋진 풍경을 위해 감내 해야할 것이 고산병이였네요.
내려오는 길에 구토 멀미로 제 아내는 힘들어하더라구요. 컨디션이 좋지 않아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융프라우호 등정을 마치고 저녁식사로는 퐁듀를 먹었습니다. 솔직히 이것은 별로 였습니다.
그냥 그지역만의 특색이라고하는데 저희 부부 입맛에는 맞지 않았네요… 다음날, 밀라노를 출발하기전에 점심으로 한식당을 방문한곳이있는데 그곳이 훨씬맛있었네요 ㅎㅎ;;;

45

스위스 일정을 마치고 이탈리아로 향했습니다. 저희 이탈리아 일정은 밀라노, 로마, 남부투어, 베니스 였습니다.
기차를 타고 밀라노에 도착!!
밀라노의 두오모 성당 웅장하고 멋졌습니다. 내부는 여느 성당과 마찬가지느낌이고 외관에서 주는 웅장함은 절로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6

그리고 다음날 로마에 도착하여 시내투어가 이뤄졌습니다. 날씨가 더웠지만 참을만한 날씨였고 도시 곳곳이 유적지라는 것이 감탄스러웠습니다.

78910111213

다음날 이탈리아의 매력인 남부투어…이 투어는 정말 저희가 원해서 추가한 것인데..
지중해에 발도 담가보고 아기자기한 도시들과 해안선.. 궂은 날씨임에도 풍경이 주는 감탄은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가이드의 설명또한 예술이구요..

141516

마지막 도시 수상도시 베니스는 반전이였습니다. 베니스를 가신다면 수상택시 꼭 추천드립니다. 저희 부부는 원래 옵션을 좋아하지않아 자유여행을 알아보다가 자유여행과 패키지가 크게 차이 나지 않아 조금은 편하게 여행하고 싶어 패키지를 택했습니다. 베니스 도착해서 가이드가 수상택시를 추천해 반신반의 했는데 할인도해주고해서 같이 여행간 신혼부부 팀끼리 상의해서 타기로 했는데 베니스에서의 수상택시는 마지막날 여행의 피로를 날려주는 청량감을 주었습니다.

17

이상 주저리 주저리 여행후기였습니다.
여행은 다 좋았는데 몇가지 아쉬운점이있었습니다. 여행중 사전예고없이 저녁에 갑자기 일정이 바뀐것!! 여행사에 컴플레인 하려했으나 좋은 조건으로 변경해준거라서 신경써주시는구나 하고 참고 넘기고 기분좋게 여행했습니다. 두 번째 열차 좌석입니다. 물론 충분히 신혼부부를 같이 안게 해준다는 생각에 좌석을 나란히 배치해주려고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럽열차는 간혹 좌석이 붙어 있지않고 (예를 들면 15,16이 같이 두좌석이아닌 16, 18 이런식으로 같은 좌석인 경우가 있더라고요)떨어져있습니다. 암튼 이런 세세한 것까지 신경써줄 수 있는 허니문4u가 되길 기원하면 이만 후기를 마칩니다.